9일 자전거 6천대, 광화문광장~강변북로~월드컵공원 달린다
상태바
9일 자전거 6천대, 광화문광장~강변북로~월드컵공원 달린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자전거대행진’개최…21km 주행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오는 9일 평소 자동차로 혼잡한 강변북로가 자전거에 개방된다. 오전 8시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강변북로를 지나 월드컵공원까지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2019 서울자전거대행진’이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서울자전거대행진은 친환경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자전거 마니아는 물론 일반 시민에게도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 6000여 명이 함께 할 예정이며,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 70대도 행렬에 동참한다.

참가자들은 출발지점인 광화문 광장에서 치어리더의 공연과 몸 풀기 스트레칭을 함께한 후 그룹별 순차적으로 출발한다. 자전거 안전요원 100여명이 행진대열을 둘러싸고 전 구간을 함께 달린다.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 최종 도착한 후에는 참가자를 위한 초청가수 공연과 경품추첨도 진행된다.

한편, 당일 행사로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 광화문광장과 세종로사거리, 서울역, 용산역, 한강대교북단, 강변북로 일산방향, 가양대교북단, 구룡사거리, DMC입구 교차로, 월드컵공원 등이 진행방향에 따라 단계별로 교통통제(편도)가 이뤄진다.

시는 사전에 이 일대를 지나는 시민들은 버스 우회노선을 확인하고 승용차 이용자는 해당지역을 우회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버스 우회정보 및 도로통제 구간은 자전거대행진 사무국, 서울교통정보센터 토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