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만 20억원, 애스턴마틴 ‘발할라’ 상륙
상태바
가격만 20억원, 애스턴마틴 ‘발할라’ 상륙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드십 엔진 장착 하이퍼카 모델
내달 1~4일 코엑스에서 일반 공개
전 세계 500대 한정 2020년 인도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애스턴마틴 국내 공식 수입사 애스턴마틴 서울이 차세대 하이퍼카 ‘발할라(VALHALLA)’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발할라는 이번 달 영국 그랑프리에 전 세계 최초 공개됐던 ‘발키리’를 잇는 차세대 하이퍼카.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코드명 ‘AM-RB 003’으로 최초 공개됐다. 발키리와 발키리 AMR에 이어 애스턴마틴과 애스턴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이 협업한 미드십 엔진 하이퍼카 세 번째 시리즈다.

한국에서 공개될 발할라는 내년 개봉 예정인 007시리즈 ‘본드 25’(가제)에서 본드카로 출연 중인 실제 차량이다. 국내 예상 판매 가격은 약 20억원이며, 전 세계 500대 한정 생산돼 2021년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모델명은 애스턴마틴 전통에 따라 신화 속 이름 중 알파벳 V로 시작한다. 북유럽 신화 속 ‘전사의 천국’이라는 뜻에서 가져왔다. 발할라는 첫 번째 프로젝트인 발키리 디자인과 에어로 다이내믹 구조는 공유하지만, 애스턴마틴 최초로 V6 터보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 기술력을 총동원해 개발됐다. 유럽 기준 최고속도는 시속 354km, 최고출력 1000마력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까지 2.5초 이내로 걸린다. 궁극의 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카다운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서킷 주행은 물론 일반도로 주행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미국 나사가 ‘그린 비행 프로젝트’ 일환으로 개발한 비행 도중 날개 형태를 바꿀 수 있는 플렉스 포일(FlexFoil) 기술을 자동차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속도에 맞춰 리어 윙 스포일러를 조정하는 기술로 나사의 광범위한 성능 테스트를 통과했다. 물리적인 각도 변화 없이 다운포스를 증가시키며 윙이 활성화 상태일 때 난류를 제거해 풍절음까지 감소시킨다.

발할라는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 메가박스 앞 특별부스에서 일반 공개되며 이후 6일까지 애스턴마틴 서초전시장에 전시된다. 애스턴마틴 서울은 일반 공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