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운송 물류 플랫폼 거래 수익 공동 배분
상태바
통합운송 물류 플랫폼 거래 수익 공동 배분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스팟 ‘세일즈 컨설턴트 프로그램’ 가동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통합운송 물류 플랫폼에 참여하는 이해관계자가 해당 창구를 통해 고객을 유치·관리하면 거래 수익을 공동 배분하는 자금운영 방안이 추진된다.

플랫폼 운영사인 로지스팟은, 디지털 화물운송 서비스 기업 최초로 참여자와 함께 협업하면서 동반성장할 수 있는 ‘세일즈 컨설턴트’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관련 프로그램은 화물운송업을 포함한 물류업계와 화주 거래당사자가 ‘세일즈 컨설턴트’로 등록 후, 자사 또는 본인의 고객 네트워크를 이용해 화물 및 물류 운송이 필요한 기업 담당자를 로지스팟에 소개하고, 동반 영업을 하면서 거래가 성사되었을 경우 수익을 서로 분배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지원되는 점을 언급, 플랫폼 이용에 대한 사용자 교육, 운영업무, 사후 고객관리 등의 대행업무가 제공되기에 참여자들은 추가 비용의 금전적 부담 없이 본업에 집중할 수 있고,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고객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확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로지스팟은 자금·인력난으로 성장에 고충을 겪고 있는 운송사 대표를 비롯해 프리랜서 활동을 하면서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현업종사자와 고정 수익을 희망하는 은퇴 또는 퇴사자 등을 대상으로 세일즈 컨설턴트를 모집하면서 다양한 산업의 종사자들과 함께 상생 네트워크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박준규 로지스팟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업종간 협업과 화물운송시장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함은 물론 중·소규모 운송사들은 자금 압박과 운영 스트레스를 줄이면서 추가적이고 고정적인 수익을 마련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면서 “디지털물류로의 전환이 더딘 운송업계 종사자들과 함께 나아가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세일즈컨설턴트 관련 사항은 로지스팟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