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 부천시에서 운행
상태바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 부천시에서 운행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버스 ‘뉴 이-화이버드’ 23대 구입
우선 4대 서울~부천 왕복 88번 투입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에디슨모터스가 제작·판매한 전기버스가 경기도 부천시에서 운행된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26일 부천버스 대장동 공영차고지에서 이정익 에디슨모터스 총괄대표와 조남순 부천버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전기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부천버스는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 ‘뉴 이-화이버드’ 23대를 구매 계약했는데, 이날 이 가운데 4대가 우선 전달됐다. 나머지 물량은 12월 이내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전달된 전기버스는 88번 노선에 배정됐다. 88번은 부천 대장동 공영차고지에서 부평역을 거쳐 서울 신도림역, 영등포역, 여의도 환승센터를 돌아오는 노선이다. 27일 등록해 정식 운행된다.

부천버스 관계자는 “추가 공급되는 전기버스는 보다 많은 시민이 전기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부천시와 긴밀하게 협의해 적정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날 개통식 현장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국내산 전기버스 인테리어와 기술력을 눈으로 확인하고 만족감을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조남순 부천버스 대표는 “88번의 경우는 부천시에서 여의도까지 가는 노선으로 이용승객이 많다. 이 노선에 전기버스를 투입해 승객과 운전자 그리고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는 승객 모두 배출가스가 없는 쾌적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승객도 친환경 전기버스를 이용하면 함께 대기오염 개선에 동참할 수 있다. 쾌적한 부천시민 운송 수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에디슨모터스는 올해 친환경 전기버스 175대를 계약해 국내 전기버스 업계 최다 판매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