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위기 극복’ 위해 임원 급여 30% 반납
상태바
이스타항공, ‘위기 극복’ 위해 임원 급여 30% 반납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20.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노정명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등으로 항공업계의 경영 상황이 악화하는 가운데 이스타항공도 위기 극복을 위한 대책을 내놨다.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회사는 내달부터 오는 6월까지 4개월간 운항·객실 승무원을 제외한 모든 임직원(국내지점 및 객실 보직 승무원 포함)을 상대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제도를 시행한다고 전날 사내에 공지했다.

상무보 이상의 임원은 임금(급여) 30%를, 임원을 제외한 본부장 직책자는 직책 수당을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

또 운항·객실 승무원을 제외한 모든 직원을 상대로 근무일·근무시간 단축 신청을 받는다고 안내했다.

직원들은 제도 시행 기간(3∼6월)에 주3일(주 24시간), 주4일(주 32시간), 1일 4시간 근무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급여는 주3·4일제가 현행 대비 약 80%, 1일 4시간 근무제는 현행 대비 약 50% 수준이다.

아울러 이스타항공은 기존에 시행 중이던 자발적 참여의 무급휴직(최소 15일 이상)은 그대로 유지하고, 비정상 상황을 제외한 연장근로도 허락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제도로 연차수당, 퇴직금 등 평균임금 산정·평가, 승격 등 인사상의 불이익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6월까지 한시적 조치로, 신청자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라며 "항공업계 전반에 불어닥친 경영 위기 극복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