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디지털 전환 온라인 세미나 개최
상태바
화물운송 디지털 전환 온라인 세미나 개최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로지스팟㈜ ‘스마트 SCM’ 개선대책 공개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디지털 물류의 주축을 맡고 있는 화물운송의 최적의 운영방식과 기업의 효율적인 공급망 구현을 위한 SCM(공급망 관리) 솔루션 가이드가 공개된다.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는, SCM에서 화물운송이 차지하는 의미와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공급망 개선방안 ‘스마트 SCM’을 주제로 한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로지스팟㈜은 첫 번째 순서로 디지털 물류 실현을 위한 SCM 솔루션 활용 가이드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주제발표는 오는 12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 가량 ‘매뉴팩처링티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구체적으로 ‘Middle Mile is Missing Mile’ 이라는 내용으로 SCM에서 화물운송의 의미와 기업 간의 운송 영역인 미들마일 (Middle Mile)과 대표적 기업사례를 소개하면서, 로지스팟 도입 전 일반적인 운송업무와 도입 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속에서 변화된 운송업무와 효과를 조망하게 된다.

특히 스마트 SCM의 첫 단계로 통합운송관리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단순히 운송업무를 전환하는 것에서 벗어나 물류 프로세스 전반의 효율 상승과 공급망 개선 효과, 이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SCM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박준규 로지스팟 대표는 “SCM과 물류산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에게 디지털 전환을 통해 현재의 운송 업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물류 업계 종사자들에게 화물 운송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공급망 개선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세미나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전등록은 ‘매뉴팩처링티비’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며, 행사 당일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