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알뜰교통카드 성공적 추진 협력”
상태바
“광역알뜰교통카드 성공적 추진 협력”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0.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광위·교통안전공단·카드사·정산사 MOU 체결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부와 공기업, 카드사, 정산사들이 손을 잡았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최기주, 사진, 이하 대광위)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 우리카드(대표이사 정원재),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 이비카드(대표이사 이근재) 7개 기관은 지난달 29일 이와 관련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각 기관장의 비대면 서명으로 진행됐다.
7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 사업지역의 확대,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제도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정책을 총괄하는 대광위는 관련 법령 및 제도정비, 국고보조금 교부를 지원하고, 공단은 이용자 마일리지를 산정하고 지자체별 보조금의 집행·정산, 이용자 정보 통계분석 등을 제공하게 된다.
카드사(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발급 및 마일리지 지급하고, 정산사(티머니, 이비카드)는 향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지금까지는 실물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마일리지 적립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올해에는 ‘모바일 페이 서비스’가 도입돼 알뜰교통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더라도 모바일을 이용,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