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공식 출범
상태바
하나손해보험 공식 출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디지털로 손해보험 손보겠다"

 

하나금융지주가 인수한 더케이손해보험이 '하나손해보험'으로 이름을 바꿔 1일 공식 출범했다.
하나손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출범식을 하고 디지털 종합 손보사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나손보는 하나금융그룹의 첫 손해보험사이자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이다.
하나금융은 지난 2월 14일 한국교직원공제회와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맺은 데 이어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을 승인받았다.
권태균 하나손보 사장은 출범식에서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 사장은 "새롭고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플랫폼, 관계사와의 시너지로 손해보험의 시장에 새바람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기존 더케이손보의 보험업 노하우와 하나금융이 가진 디지털 생태계 기반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 관계사 협업 시너지를 더해 디지털 금융의 종합 손보사를 지향하겠다는 것이다.
기존의 자동차 보험 등 전문 분야에 디지털 전환을 통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빌리티(수송 수단)와의 다양한 제휴를 더해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나손보는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 온라인 채널과 외부 협업을 통해 여행자, 레저, 특화보험 위주의 상품도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