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국회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패키지법’ 대표발의
상태바
이형석 국회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패키지법’ 대표발의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20.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호구역 도로 도색 등 노면표시 의무화 및 공동주택 교통안전강화 내용 담겨
이 의원, “미래세대를 책임질 어린이 교통안전 더욱 강화할 것”

 

[광주] 더불어민주당 이형석(광주 북구을·민주당 최고위원·사진) 국회의원이 노면에 어린이보호구역 시작 지점부터 마지막 지점까지 표시하게 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하고, 공동주택 내 도로의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법률안 2건을 대표 발의했다.

이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패키지법에는 어린이보호구역 도로의 시점부터 종점까지 도색 등 노면표시를 통해 운전자가 어린이보호구역임을 명확히 식별해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도록 하는 방안이 담겼다.

또 차단기가 설치돼 있어 도로교통법에 포함되지 않던 공동주택단지 내 도로를 법적 테두리 안에 넣어 운전자에게 보행자의 보호의무를 적용되도록 했다.

이 의원실에 따르면 올해 3월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전자의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일명 ‘민식이법’이 시행됐으나,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등 여전히 어린이 교통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입법을 통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하고, 공동주택 단지 내 놀이터나 도로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 의원은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패키지법’을 대표발의하게 됐다”며 “법안추진과 함께, 현재 신설이 추진 중인 광주운전면허시험장과 연계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관’을 설치해 미래세대를 책임질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