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볼보 VHD 트럭 시리즈
상태바
신형 볼보 VHD 트럭 시리즈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 장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볼보가 최근 미국 시장에 선보인 신형 VHD 시리즈 대형 트럭이 5단 및 6단 변속을 하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를 옵션으로 추가해 내구성과 생산성을 높였다. 신형 VHD 시리즈 대형 트럭은 VHD 300 AB, VHD 300 AF, VHD 400 AB 및 VHD 400 AF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객은 2개의 캐빈 타입(싱글 또는 베드)과 2종의 엔진(325~500마력을 내는 D11 및 D13) 중 하나를 선택하고, I-시프트 반자동 변속기(12, 13, 14단) 또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5, 6단)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5개의 휠 드라이브(4x2, 6x2, 6x4, 8x4, 8x6)도 옵션 항목이다.

신형 VHD 시리즈는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장착돼 있다. 콘크리트 믹스 트럭, 기중기, 크레인, 건설 운반, 채굴 및 채석, 환경 정화 차량 등에 사용된다. 이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모두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VHD 시리즈는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내구성, 생산성, 안전성 등이 탁월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전자동 변속기를 옵션으로 고른다면 무거운 화물을 싣거나 옮기는데 용이하다. 이는 전자동 변속기가 언덕 등 경사로에서 저속으로 주행할 때 차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급경사에서 차량이 부드럽게 출발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에발도 올리베이라 앨리슨 트랜스미션 남미 영업 총괄은 "볼보가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대형 트럭을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는 것은 그만큼 제품 품질이 뛰어남을 보증하는 것이다"며 "앨리슨 변속기는 차량의 내구성, 생산성, 가용성 등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