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샷 세정효과, “가솔린에 이어 디젤까지 확인”
상태바
불스원샷 세정효과, “가솔린에 이어 디젤까지 확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젝터 연료 분사량까지 개선 확인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불스원 가솔린 차량에 이어 디젤 차량 엔진의 불스원샷 사용 효과를 입증한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기존의 엔진 내시경 테스트는 엔진 구조 상 피스톤 상부 확인이 가능한 가솔린 차량에서만 가능했지만, 이번 실험은 업계 최초로 디젤용 엔진 세정제 효과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가시적 데이터로 얻어냈다는 데 주목을 받고 있다.

실험은 불스원샷 프로 제품을 디젤 SUV 차량에 주입 후 2400km가량 운행하여, 주사전자현미경(SEM)을 통해 CRDI 인젝터 팁의 연료 분사 구멍을 촬영해 세정 여부를 확인하고, 유량 측정 장비를 이용해 연료 분사량 개선 효과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실험 결과, 불스원샷을 넣고 연료 한 통을 다 비울 때까지 주행하였을 때 인젝터 홀 내부와 팁 주변부가 깨끗하게 세정된 것을 사진으로 판별할 수 있었으며, 세정 전 9.5ml/20sec(고압 기준) 수준이었던 연료 분사량이 세정 후 13ml/20sec(고압 기준)로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세한 실험 결과는 불스원 공식 블로그에 공개돼 있다.

불스원샷 브랜드 매니저 김경명 과장은 “그동안 가솔린 차량의 엔진세정제 사용 효과 실험만 보아왔던 디젤 차량 운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시적 데이터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확실한 효과가 검증된 엔진세정제 시장의 업계 1위브랜드로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