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물류 풀필먼트 경쟁력 입증한 ‘삼영물류’
상태바
공동물류 풀필먼트 경쟁력 입증한 ‘삼영물류’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0.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회차 ‘한국SCM산업대상’ ‘장관표창’ 동시 수상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삼영물류가 제19회 한국SCM 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유통부문 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삼영물류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공동물류화 사업의 추진과 현장기반의 SCM 컨설팅 수행과 함께 이커머스 채널 기반의 수출입 화물에 대한 풀필먼트 SCM 플랫폼을 구축한 성과가 인정됐다.

구체적으로 국토교통부 우수물류기업 인증센터인 인천 가좌풀필먼트센터에서 공동물류 시스템과 SCM 품질개선 활동을 직접 수행 중이며, 공동물류 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센터로 SCM 영역을 전 세계로 확장한 업력이 평가에 반영됐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특히 세계 1위 모바일 판매 플랫폼인 ‘Wish’의 공식 한국 물류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국내외 통합 운영 가능한 수준으로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향상시켰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파트너사인 ‘Wish’는 이용자와 제품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이터 마이닝’ 기법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유저 맞춤형 랜딩 마케팅을 통해 일일 10만건 이상의 상품등록, 일일 350만건 이상의 주문수량 및 150국가 이상의 판매 국가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Wish’의 공식 물류 파트너사인 삼영물류를 통해 상품을 공급하는 이커머스 셀러는 최초 4개월 동안 수수료 5% 할인과 함께 공동물류를 활용한 국내 물류비 할인, CS업무 대행비 무료 등이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