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시내(마을)버스 운전 자원봉사자 모집
상태바
포항 시내(마을)버스 운전 자원봉사자 모집
  • 이성일 기자 sllee@gyotongn.com
  • 승인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공감하는 포항 시내버스 운전 자원봉사제 운영

【경북】포항시는 ㈜코리아와이드 포항 시내버스, 마을버스,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시내버스, 마을버스를 운전하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시는 시민들이 더 편리하고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7월 시내버스 노선개편을 시행하는 등 시민과 공감하는 시내버스, 마을버스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시내(마을)버스 운전 자원봉사제를 도입한다.

운전 자원봉사제는 일반 시민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입장이 아닌 시민의 발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직접 운전하며 직업으로 시민들을 수송하는 운수종사자들의 관점에서 이용객들과의 인과관계, 좋은 점, 어려운 점들을 직접 확인하고 공감하며 포항시 대중교통의 개선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운전 자원봉사제 사업은 앞으로 매년 시행할 계획으로 3개월, 6개월, 1년 단위로 각각 운전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운전 자원봉사자 지원 자격은 포항시민이면 남․여 구분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1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소지자(경력 1년이상)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급하는 버스운전자격증을 소지하고 운전정밀검사(2년 이내)에 적합 판정을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봉사시간은 월 4회(1회당 4시간 정도) 3개월 이상 봉사 가능하여야 하며, 근무는 ㈜코리아와이드 포항(마을버스)에서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에 대한 대우는 ㈜코리아와이드 포항(마을버스) 자원봉사 명예기사로 채용하며, 실비(급식, 교통비)를 지급하고 자원봉사시간을 등록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포항시 자원봉사센터(phvc.pohang.go.kr, ☎054-248-8742~3)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대중교통과(☎054-270-3771) 또는 ㈜코리아와이드 포항 총무부(☎054-256-8500~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운전 자원봉사제가 활성화돼 시민과 공감하는 시내버스, 마을버스가 된다면 또 한 단계 성장하는 포항시민의 발이자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