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한국여성벤처협회,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기아차-한국여성벤처협회,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간 프로그램 운영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기아자동차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22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열고 ‘여성벤처 기업의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벤처기업의 권익 대변을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기아차와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약 6개월간 여성벤처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다.

먼저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승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 ‘THE K9’과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시승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협회 소속 회원사에서 등록 업체 대표자 본인 또는 업체명으로 ‘THE K9’과 ‘스팅어’ 차량을 구매할 시 2%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기술 혁신을 평가하는 ‘여성 창업 및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모전 수상자에게 업무용 차량(레이) 1대를 증정하는 등 여성의 벤처 창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물류·업무용 차량 관련 요구사항을 점검하고 ▲모빌리티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등 B2B 고객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SNS 등) 홍보 ▲메일링 ▲웹매거진 ▲오프라인 행사 후원 표기 및 이벤트 설명 등을 통해 기아차와의 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