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 투자자와 상의 중…내달 28일 계약 목표”
상태바
“잠재적 투자자와 상의 중…내달 28일 계약 목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성사시 30% 이하 보유·감자”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쌍용차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가 지분 매각을 위해 잠재적 투자자들과 상의 중이고, 내달 28일까지 계약을 체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쌍용차는 유동성 위기로 11년 만인 지난달 21일 또 기업회생을 신청, 법원이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을 받아들여 회생절차가 일시 연기된 상태다.

외신에 따르면,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 사장은 1일 화상 기자회견에서 “쌍용차 지분을 두고 잠재적 투자자와 협상 중이다. 우리는 다음 주에 주요 거래 조건서(텀시트)를 끝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생법원이 ARS를 허용했고, (연기) 날짜가 2월 28일까지라서 투자자와 거래를 성사할 때까지 두 달이 있다”며 “쌍용차 노조가 ARS를 지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엔카 사장은 “만약 거래가 성사되면 상황은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며 “새로운 투자자가 대주주가 될 것이고, 마힌드라는 30% 이하를 보유하고, 인도중앙은행 규정에 따라 허용된 25%의 감자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힌드라는 2011년 쌍용차를 인수해 현재 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고엔카 사장은 또 “만약 거래가 불발되면 쌍용차는 법정관리를 받게 되고, 경영권도 법원이 가져간다”며 “3월 1일이면 결론이 나기에, 우리는 두 달 동안 투자자와 거래를 성사하길 바란다”고 목표를 밝혔다.

아니시 샤 마힌드라 CFO(최고재무책임자)도 “우리는 투자자가 쌍용차의 경영권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만약 불발되면 사전 패키지 회생절차를 밟을 것이고, 다른 옵션도 있을 수 있지만 이번 회계연도가 끝나기 전에 대주주 지위를 중단할 것”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