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울산에 대용량 수소충전소 건설
상태바
인천·울산에 대용량 수소충전소 건설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1.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공모 결과 발표···연내 화물차 휴게소에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인천과 울산에 10t급 대형 수소 화물차 도입을 위한 대용량 수소충전소가 구축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대용량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시행 지자체로 울산과 인천시를 선정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달부터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사업 타당성·입지 여건·시설 활용·운영 계획 등을 따져 이들 2개 기관을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번 수소충전소 건설 사업비는 1곳당 57억 원으로, 재원은 국비와 지방비 7대3 비율로 마련한다.

국토부는 2019년 1월 발표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수소 화물차 시범 운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10t급 5대를 운행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수소충전소 구축은 수소 화물차 시범사업 추진에 필요한 첫 충전소 구축 사업”이라며 “향후 수소 기반 물류 네트워크 운영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울산시와 인천시는 올해 안으로 항만이나 산업·물류단지 인근 화물차 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울산은 남구 상개화물차휴게소를, 인천은 중구 인천화물차휴게소를 사업 부지로 선정했다.

국토부는 수소충전소 구축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지자체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수시로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수소충전소 구축 규모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