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공제 작년 계약 50만대 넘었다
상태바
렌터카공제 작년 계약 50만대 넘었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총회 개최···“지속가능한 혁신 계속할 것”

[교통신문] 전국렌터카공제조합(이사장 황해선)이 올해 경영 목표로 계약대수 53만5000대, 원수손해율 87.9%를 내걸었다.

공제조합은 지난 25일 서울 구의동 렌터카공제회관에서 개최된 ‘2021년 제8기 정기총회’에서 이같이 밝혔다〈사진〉. 

공제조합은 전년 말 기준 조합원 928개사, 조합원 차량 50만여대의 계약을 인수, 전년 대비 16%의 성장세를 계속한 것으로 보고됐다. 

지난해 공제 계약 차량의 사고율은 역대 최저치인 28.3%를 기록하는 등 유의미한 기록을 남겼다. 또 민원 발생률에서 0.53%를 기록, 지급보증 관리 강화(일 단위 지급보증) 정책 관련 민원을 제외할 때 공제조합 최저 수준을 이어갔다.

특히 재무 건전성 측면에서는 탄력적인 재보험정책 운영, 업계 최고의 사업비 효율 그리고 자산운용 수익과 평가익 시현으로 지급여력비율 104.5%를 실현하며 법정 재무 건전성 기준인 100%를 초과해 안정적인 재무 건전성을 입증했다. 

황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4대 중점 사업으로 ▲경영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 추구 ▲공제의 미래가치 증진을 위한 투자 ▲조합원 지원 확대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 사업계획, 조합원 운영위원 선임, 공제조합 감사 선임의 건 등을 모두 승인, 의결했다.

한편 이날 총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고, 조합원의 온라인 참여와 함께 공제조합의 소통 채널인 동영상 플랫폼 ‘렌터카TV’를 통해 총회 진행 상황이 실시간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