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쉘, 업계 최대 탄소중립 프로그램 동참
상태바
한국쉘, 업계 최대 탄소중립 프로그램 동참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50년까지 달성 목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한국쉘석유가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다양한 탄소중립 윤활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활유 회사 쉘은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계 최대의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여기서의 ‘탄소중립’이란 쉘의 윤활유 원료 추출, 생산, 포장, 유통, 고객사용 및 폐처리 등 제품 전 생애 주기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자연 생태계 보호 및 자연 기반 프로세스를 통해 상쇄한다는 의미다. 쉘은 이번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약 34만 대의 자동차가 배출하는 70만 톤의 CO2e(CO2 환산톤)을 상쇄할 계획이다.

카를로스 마우러 쉘 글로벌 커머셜 총괄사장은 “쉘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 넷제로 에너지 사업을 달성한다는 확고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세계를 선도하는 윤활유 공급사로서 고객들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솔루션 구현에 힘쓸 것”이라며, “이번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탄소 중립적인 방식으로 쉘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쉘 또한 이번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동참해 이번 달부터 국내 고객에게 다양한 탄소중립 윤활유를 제공한다. 한국쉘의 탄소중립 포트폴리오에는 ▲승용차용 엔진 오일 ‘힐릭스 울트라 ECT C2/C3 0W-30’, ‘힐릭스 울트라 SP 0W-20’, ‘힐릭스 울트라 0W-40’ ▲상용차용 디젤 엔진 오일 ‘리무라 R6’, ‘리무라 울트라’ ▲산업용 합성 기어유 ‘오말라 S4 GX’, ‘오말라 S4 WE’ ▲풍력발전용 기어오일 ‘오말라 S5 윈드’ ▲생분해성 윤활유 ‘쉘 내추럴’ ▲에너지 저감형 유압 작동유 ‘텔라스 S4’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된다.

강진원 한국쉘 사장은 “한국쉘은 ‘쉘 힐릭스 울트라 0W’를 비롯해 B2C에서부터 B2B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탄소중립 윤활유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는 것은 물론,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