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동~강남 직결 242번 시내버스 차선 문제로 시행보류 중
상태바
장안동~강남 직결 242번 시내버스 차선 문제로 시행보류 중
  • 홍선기 기자 transnews@gyotogn.com
  • 승인 2021.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 현수막 거는 등 기대감 커

[교통신문 홍선기 기자] 지난 3월 말부터 장안동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운행되기로 한 242번 버스 노선 운행이 보류되고 있다. 노선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시행공고까지 마쳤으나 도로의 차선(점선) 문제로 운행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장안동 지역주민들은 간선버스 242번 개통 소식에 버스정류장 앞에 플래카드〈사진〉를 거는 등 기대감이 큰 상황 속에서 빠른 개통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안동 주민 윤 모 씨는 “장안동에서 군자교를 건너 건대나 강남 방향으로 바로 가는 버스가 없었다”며 “242번이 생기면 이쪽으로 이동할 때 편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장안동은 지하철이 관통하지 않아 교통 사각지대라는 점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에 주민들은 버스를 타고 장한평역이나 회기역, 청량리역에서 지하철로 갈아타는 방식으로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었다.

특히 강남 방향으로 갈 경우엔 군자역(7호선)까지 가서 갈아타야 하는 데 장안동에서 군자역 방향으로 바로 가는 버스도 없었던 상황이라 강남까지 바로 갈 수 있는 노선이 그 기대감이 큰 것이다.

지난 3월 김수규 서울 시의원(동대문4)은 242번 버스의 장안동 경유에 대해 장안1·2동과 장안로 주변 주민들의 교통편의 증대가 기대된다며 보도자료를 내며 크게 환영했었다.

최근 보류 사실을 인지한 김 의원은 “무슨 이유로 보류됐는지 파악 중”이라며 “242번 버스의 조속한 장안동 경유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버스 정책과 관계자는 “242번 버스 강남행 노선이 우회전할 때 천호대로 중앙차로 구간이 실선인 문제로 개통이 늦어지고 있다”며 “동대문구와 경찰 쪽에 해당 내용을 요청해놓은 상태로, 아직 시행 시기는 미정”이라고 설명했다. 

경찰과 자치구는 이 구간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선을 점선으로 바꾸고, 해당 노선을 개통할 예정이다.

현재 242번 버스는 중랑공영차고지에서 출발해 면목역과 중곡동, 성수사거리를 거쳐 개포동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평일 기준 14분 간격으로 서울의 강남·북을 연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