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온라인 ‘교통안전서약 운동’ 추진
상태바
전남도, 온라인 ‘교통안전서약 운동’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인식 개선 ‘절실’ 캠페인 전개

[교통신문] [전남] 전라남도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교통안전서약 운동’을 이달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통안전서약 운동은 교통안전을 위해 실천할 10개 항목 중 스스로 5개 이상을 지키겠다고 다짐하는 온라인 교통문화홍보 캠페인이다. 차량 중심의 교통환경을 사람(보행자) 중심의 환경으로 바꿔 선진교통문화를 만들 방침이다.

주요 서약 항목은 안전속도 5030정책 전면 시행에 맞춰 도시지역 제한속도 30~50km 이하로 운행하기,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운전하기, 급정차·급출발·불법 주정차하지 않기 등이다.

전남도는 200만 도민의 5%인 10만명의 참여를 목표로 교통안전서약운동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추진한다.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을 통해 전남에 거주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적극적 참여 유도를 위해 향후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각 시군에서 추진하는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남도 안전학당, 청소년 안전문화교육 등 대면 홍보교육도 함께 추진한다. 교통안전 유관기관인 전라남도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교통연수원과도 협조체계를 구축해 방문자에게 교통안전서약 운동을 홍보할 방침이다.

지난해 말 기준 전남지역 교통사고 사망자 281명 중 운전자 부주의 사망자가 65%를 차지, 도민의 교통안전 인식 변화가 절실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