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車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캐빈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 출시
상태바
보쉬 車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캐빈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 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효율 국산차 전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봄철 급증하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대비해 초고효율 캐빈 필터 ‘에리스토 울트라’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산차 전용 제품으로 각 단계 별로 다양한 크기의 입자와 먼지를 걸러주는 2중 필터 구조의 초고효율 여과지와 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필터 지지대로 설계됐다.

캐빈 필터는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의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여과 성능이 뛰어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필터의 여과 기준은 일반적으로 업계에서는 유럽의 EN1822와 미국 냉동공조학회(ASHRAE) 52.2기준을 따르고 있다. 유럽의 필터 인증인 EN1822는 MPPS(가장 걸러내기 힘든 입자 크기) 측정을 통해 단계별로 부여하는 엄격하고 진보된 방식의 헤파 필터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에리스토 울트라’는 유럽 EN1822기준 측정을 통해 MPPS인 0.045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95.2%, 0.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99.3%를 걸러주는 혁신적인 여과 성능을 나타냈다. 이는 E11 등급(서브 헤파)중 상위에 해당하는 성능이다.

또 다른 필터의 여과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이 미국 냉동공조학회(ASHRAE) 52.2기준이며, 보쉬 ‘에리스토 울트라’는 이 기준에 의거, 유속 5.33cm/s로 외부 시험기관 테스트 결과 0.3 마이크로미터 입자를 최대 99.5% 수준으로 걸러주는 뛰어난 여과 성능을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