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내달 유럽 달린다…G80·GV80 판매 개시
상태바
제네시스, 내달 유럽 달린다…G80·GV80 판매 개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영국·스위스 전용 스튜디오 개소
‘옴니채널’ 전략으로 고급차 시장 공략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여름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제네시스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언론을 대상으로 콘퍼런스를 열고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6월부터 유럽에서 제네시스 대형 럭셔리 세단 G80과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GV80 차량 주문을 받는다. 이어 중형 스포츠 세단 G70과 중형 SUV GV70도 출시된다.

제네시스는 유럽 시장 판매를 목적으로 한 전략 차종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2년까지 3종의 전기차를 투입해 전동화 브랜드로의 전환도 추진한다. 지난달 처음 공개한 G80 전동화 모델을 시작으로 전용 전기차를 포함한 전기차 2종도 출시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차량을 직영 판매하는 ‘옴니채널’ 전략으로 유럽을 공략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일한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독일 뮌헨, 영국 런던, 스위스 취리히에 차량 체험 공간인 ‘제네시스 스튜디오’를 개소한다.

3곳의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고, 대리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플랫폼도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유럽 현지에서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서비스를 통해 유럽 소비자를 사로잡을 계획이다.

‘제네시스 퍼스널 어시스턴트’를 통해 차량 구매부터 사후 관리까지의 서비스를, ‘5년 케어 플랜’을 통해 보증, 긴급출동 서비스, 차량 대차 서비스, 무선 업데이트 기능(OTA)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지난 5년간 탁월한 디자인과 품질, 진정성을 인정받아온 제네시스가 유럽에서 브랜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연다”며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완성한 럭셔리 자동차를 유럽에 소개해 기쁘다”고 말했다.

도미닉 보쉬 제네시스 유럽 법인장은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의 고향인 유럽에 제네시스를 론칭한다"며 "제네시스는 우수한 자동차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독립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호주에 진출했다. 올해 3월까지 전세계에서 약 47만5000대의 차량이 판매됐다.

제네시스는 지난달 초 중국에서 ‘지에니사이스’(제네시스의 중국명) 론칭을 공식화한데 이어 유럽 진출까지 선언하며 글로벌 고급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