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행업계 공유사무실 지원
상태바
광주시, 여행업계 공유사무실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사무공간 무상 제공

[교통신문] [광주] 광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존 위기에 놓인 지역 여행업계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임시사무실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여행업계의 가장 큰 고충인 임대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국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자체 예산을 편성해 실시한다.

그동안 여행업계는 임대료 부담을 가장 시급한 문제로 꼽았다. 관광업계의 침체가 장기화돼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여행사들은 휴·폐업을 고려하고 있지만 코로나19 이후 긴급 융자를 받는 등 각종 대출금에 묶여 그마저도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난 2월 광주시를 방문한 여행업비상대책위는 폐업을 할 수도 없는 상황에서 사무실 임대료, 관리비 등의 비용이 계속 나가고 있어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공유오피스 지원이 절실하다고 호소해 왔다.

이에 시는 위기에 처한 여행업계의 사업 유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여행사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주소 변경을 위한 1인 사무공간을 무상 지원키로 하고, 사무공간에는 회의실과 인터넷, 사무집기 등 업무에 필요한 각종 부대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임차료 부담 해소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 여행업의 등록지 건축물 용도를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로 규정하고 있는 관광사업등록증 이전법규를 한시적으로 완화해 임대료가 없는 집으로도 주소 이전이 가능하도록 요청하고, 서울지역에서만 추진하고 있는 ‘서울지역 여행업계 지원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 추진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건의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