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안전 최우선 경영’ 선포
상태바
현대모비스, ‘안전 최우선 경영’ 선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ISRS ‘레벨 6’을 목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안전 최우선 경영’을 선포했다.

현대모비스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본사에서 전사 차원의 안전 역량 향상을 위한 ‘안전 수준 향상 프로젝트 선포식’을 열었다고 최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글로벌 전문 기관의 평가를 받고, 이를 토대로 안전 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달부터 전문 평가 기관에서 안전 수준 진단을 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활용될 글로벌 안전 인증 체계인 ISRS(국제안전등급심사)는 안전 리더십, 위험성 평가, 리스크 관리, 비상 대응 계획 등 15개 분야 137개 항목 상세 평가를 통해 조직의 안전 관리 수준에 대한 등급을 부여한다.

현대모비스는 설문 조사, 현장 평가, 인터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위험 요인과 취약 분야를 도출해 안전 시스템을 개선할 방침이다. 글로벌 전문 기관의 평가를 기초로 올해 안으로 사업장 특색에 맞는 자체 평가 기법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2025년까지 자동차 업종 글로벌 수준인 ISRS ‘레벨 6’을 목표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향후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 역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ISRS 레벨 6은 기업 내 안전 전담 조직이 사전 모니터링과 위험 요인을 관리하고 사후조치, 재발 방지 교육 훈련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는 단계를 의미한다.

현대모비스는 레벨 6 달성을 위해 안전 관련 전담 인력과 조직 투자를 확대한다. 국내 사업장은 물론 해외 법인의 안전 관리 수준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사의 안전 활동도 지원할 방침이다.

앞서 현대모비스는 2013년 국내 전 제조 사업장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인증과 국내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는 기존의 투명경영위원회를 지속가능경영위원회로 확대 개편하며 산업 안전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