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출고 지연에 중고차 렌트 관심”
상태바
“신차 출고 지연에 중고차 렌트 관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카 신차급 매물 175대 주목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화되면서 신차 출고 차질 여파가 중고차 시장까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고차 렌트가 대안으로 떠오르며 관심을 받고 있다.

중고차 렌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케이카에선 홈페이지 내 렌트 메뉴 개편을 통해 총 175대의 신차급 중고차를 만날 수 있다. 주행거리는 최소 10km부터 2만km 내외로, 올해 5월 출고된 제네시스 G80, 기아 K5 등은 물론 기아 모닝, 현대 아반떼, 르노삼성 뉴 QM6, 현대 팰리세이드 등 차급별 다양한 모델이 마련됐다.

케이카 중고차 렌트는 월 렌트료를 납입하면 취득세, 보험료, 자동차세 등 추가적인 비용 부담 없이 중고차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감가율을 적용해 신차 대비 저렴하다는 중고차의 장점과 취득세, 자동차세 등 이용자의 초기 비용 부담이 낮은 렌터카의 장점을 결합했다.

이용 기간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대개 신차 렌트의 경우 평균 계약 기간이 3년 이상으로 설정된다는 단점을 보완, 이용 기간을 최소 12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원하는 만큼 조정할 수 있다. 여기에 차량 점검과 엔진오일, 브레이크 패드 등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스마트 정비 서비스 등도 선택할 수 있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이사는 “중고차 렌트는 소비자의 예산에 맞는 가격대, 이용기간, 라이프 스타일 등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라며 “최근 신차 출고가 지연되거나 마음에 드는 중고차 선택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고차 렌트는 신차급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운행할 수 있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