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보모빌리티, 신모델 CEVO-C SE 1호차 출고식 진행
상태바
쎄보모빌리티, 신모델 CEVO-C SE 1호차 출고식 진행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 브랜드 ‘부릉’ 운영사 메쉬코리아에 전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캠시스 전기차 사업부문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는 지난 25일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쎄보모빌리티 본사에서 국산 배터리를 장착한 초소형 전기차 신모델 ‘CEVO(쎄보)-C SE’의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CEVO-C SE의 1호차는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종합 디지털 물류 기업 ‘메쉬코리아’에게 전달됐으며, 해당 기업은 현재 전기차를 활용한 친환경 배송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이다. 메쉬코리아는 이번 CEVO-C SE 도입과 함께 초소형 전기차의 활용도 및 안전성 등을 판단해 향후 도입 물량 증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쎄보모빌리티는 메쉬코리아가 코로나19 발생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한 국내 물류, 유통 산업에서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친환경 배송 및 지속가능한 경영에도 힘을 쏟고 있어 이번 1호차를 전달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지훈 메쉬코리아 이사는 “초소형 전기차는 일반 차량 대비 기동성이 좋고,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우려도 없어 예전부터 관심이 컸다.”며, “오토바이보다 사고 발생 위험도 적고, 에어컨 등 공조장치로 인해 배송 기사들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메쉬코리아에 이번 신모델의 첫 차를 인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높은 경제성과 편의성이 장점인 초소형 전기차는 메쉬코리아의 친환경 배송을 위한 솔루션 구축에 가장 적합한 이동수단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