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QM6 LPG 모델 출시 2년여만에 6만대
상태바
르노삼성차 QM6 LPG 모델 출시 2년여만에 6만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는 국내 유일의 LPG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QM6 LPe<사진>가 출시 2년여만에 누적 출고 6만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2019년 6월 첫선을 보인 QM6 LPe는 지난달까지 총 5만9334대가 판매됐으며 이달 중순을 기준으로 총 판매 대수가 6만대를 넘어섰다.

QM6 LPe 구매 고객 중 약 40%가 최상위 트림(등급)인 RE 시그니처와 고급 라인인 프리미에르 모델을 선택하는 등 고급형 모델의 판매 비중이 높다.

택시 전용 모델이 없음에도 QM6 LPe 택시가 계속 증가하는 점도 특징이다. 이는 넉넉한 2열 공간과 일반 SUV 수준의 트렁크 공간(기본 562ℓ, 2열 시트 폴딩시 1천576ℓ)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르노삼성차는 전했다.

QM6 LPe는 스페어타이어가 위치하던 트렁크 바닥 하단에 LPG 도넛탱크를 탑재해 기존 LPG 차량의 단점이던 협소한 트렁크 공간 문제를 보완했다. 특허받은 도넛탱크 고정기술로 후방 충돌 사고 시 2열 탑승자의 안전도 최대한 확보했다.

3세대 LPLi 방식 엔진으로 주행 성능은 물론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해소했다.

작년 11월에는 퀀텀 윙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등을 새로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최근 고유가 흐름 속에서 경제성은 높고 미세먼지 배출은 적은 LPG 차량에 고객의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며 "지난해 이뤄냈던 국내 LPG 차량 1등의 성과를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