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글로벌모터스, 9월 15일 첫 신차 출시
상태바
광주글로벌모터스, 9월 15일 첫 신차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D-50 합동점검·양산 결의대회
8월 선행생산 거쳐 9월 완벽한 자동차 첫선

【광주】 오는 9월 15일 역사적인 ‘메이드 인 GGM’ 신차가 출시된다.

이를 위해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지난달 27일 ‘성공적 양산 D-50 합동점검 및 결의대회<사진>’를 개최하고 한치의 차질없는 양산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준비과정 점검과 결과를 공유하고 신차 생산까지 남은 50일간 중점 준비를 통해 반드시 성공적인 자동차 양산을 달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상생과 최고 품질 생산으로 성공적인 양산을 반드시 이뤄내자’는 내용의 결의를 다졌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지난 4월 5일 차체공장을 시작으로 도장공장과 조립공장이 차례로 시험생산에 돌입한 뒤 6월 6일 성공양산을 위한 D-100일 계획을 세우고 매일매일 진행상황을 점검하는 등 완벽한 품질의 자동차 생산을 착착 준비해왔다.

시험차 생산을 통해 품질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해 무결점 자동차 생산에 대한 자신감과 가능성도 확인했다.

이와 더불어 ERP(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MES(제조 실행시스템) 등 통합정보시스템 안정화를 진행해 생산성 조기 안정화 기반을 구축하고 성공적 양산을 위한 전사적인 대응 체제에 들어갔다.

회사는 올 연말까지 1만2000대, 내년 7만 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글로벌모터스는 남은 기간 최고 품질 확보를 위해 전직원원이 ‘기술 레벨2’를 달성하고 설비·부품·작업공정의 안정화와 본격적인 양산에 대비한 연속 생산역량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기술 레벨2'는 정해진 시간 안에 최고 품질을 생산해내는 능력을 말하는 것으로 이는 실제 양산에서 차질 없는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수준을 뜻한다.

또 이 과정에서 안전환경을 최우선으로 해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함께 무재해 친환경 사업장을 실현할 방침이다.

현재 시험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는 실제 출시할 차량과 똑같은 차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생산된 차는 연구소로 보내져 작은 결점에서부터 품질의 전반적인 문제까지 실험을 통해 점검·보완하고 있다.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최대 장점은 친환경 구조와 유연한 시스템,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자동차 위탁생산 전문기업이라는 점에서 최첨단화된 설비와 유연한 생산 시스템은 앞으로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전국 최초의 노사 상생형 모델이라는 기업 구조와 함께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란 예상이다.

박광태 대표이사는 “그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이겨내고 회사 설립 2년 만에 자동차 양산을 앞두고 있어 말할 수 없이 기쁘다”며 “9월 양산에 돌입할 때까지 전력을 다해 소비자가 깜짝 놀랄만한 무결점 자동차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