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집단 술 파티 즐긴 게스트하우스서 확진자 속출
상태바
제주, 집단 술 파티 즐긴 게스트하우스서 확진자 속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등서 잇따라 발생...확대 양상
"음주 금지 위반 강력 단속과 처벌" 여론

여름 휴가기간 중 게스트하우스에서 파티 등을 통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늘어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여행을 자제하고 있는 국민 정서에 배치된다며 인터넷을 통한 비난과 단속 및 처벌 강화를 주문하는 목소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제주도내 게스트하우스 3곳에서 술 파티 등을 통해 이용객과 투숙객 등 관련 확진자 15명이 발생했다.

제주도는 제주시 구좌읍에 있는 A 게스트하우스에서 확진자 10명이 발생했으며 애월읍의 B 게스트하우스 및 조천읍 소재 C 게스트하우스 등 2곳에서 5명이 확진됐다고 밝혔다.

도는 확진자 대부분이 20대로 파악됐으며, 투숙 과정에서 숙식을 함께하고 대화 등 침방울 발생이 많은 활동을 한 것으로 조사했다.

A 게스트하우스 집단감염 사례와 관련해 최초 확진자는 경기도 평택시 확진자 1명과 경기도 오산시 확진자 1명으로 조사됐다.

평택시 확진자와 경기도 오산시 확진자 등 2명은 지난 16일과 17일 A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했다.

당시 게스트하우스 내 이용자들이 공용공간을 함께 이용하면서 투숙객 2명과 관계자 6명이 잇달아 확진 판정받았다.

확진자 10명 중 7명은 제주지역 확진자이며, 3명은 다른 지역 확진자다.

도는 현재 관련 게스트하우스 관계자 및 투숙객 21명에 대해 자가 격리 조치를 했다.

특히 지난 20일 B 게스트하우스에 체류한 제주 1624번이 이후 지난 22∼25일 C 게스트하우스로 이동해 이용하면서 이용객 등 3명에게 바이러스를 확산한 것으로 추정했다.

이들 두 곳의 확진자 5명 중 2명은 제주지역 확진자이며, 3명은 다른 지역 확진자로 확인됐다.

도는 현재 관련 게스트하우스 관계자 및 투숙객 21명에 대해 자가 격리 조치를 하도록 했다.

도는 게스트하우스 내 불법 파티 등 방역 수칙 위반 여부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위반 시 처벌할 방침이다.

제주에서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인원 제한 조치와 함께 게스트하우스 내 파티 등을 금지다.

도는 게스트하우스 관련 확진자 증가로 집합 금지 등 행정명령 발동을 검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달 27일 제주에서는 확진자 23명이 신규 발생했다.

신규 확진자 23명 중 14명은 지역 연쇄 감염, 3명은 방문객이나 다른 지역 확진자 접촉자들이다.

또 나머지 6명은 코로나19 유증상으로 자발적 검사를 받은 인원이다.

도는 지역 연쇄 감염 확진자 중 10명이 선행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서 만남 등으로 전파된 것으로 추정했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추진단장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선제 격리조치만으로는 전파 속도를 따라잡지 못할 것 같다는 우려가 있다"며 "조금만이라도 의심이 되면 스스로 검사를 받는 등 개인 방역 예방 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