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펫' 기사 사전 모집
상태바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T 펫' 기사 사전 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3월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 '카카오T 펫'의 드라이버(기사)로 활동할 사람을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T 펫'은 동물보호법상 '동물운송업'으로 구분된 반려동물·반려인 이동 서비스다.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받고 각 구청에 사업자로 등록하면 동물운송업을 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년 이상 운전 경력이 있으며, 동물운송업에 등록하고, 자기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을 기사로 계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나이 만 26∼59세이면서 경차와 화물차를 제외한 연식 8년 미만 차량을 보유했다면 사전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회사는 기사 참여 희망자에게 동물운송업 등록 서류 준비부터 제출까지 대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차량용 안전 울타리, 반려동물용 카시트 준비를 돕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펫 기사에게 전용 단체보험인 '원타임 펫 자동차보험', '펫 상해보험'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이 서비스 기사를 동반자의 의미를 담아 '메이트'로 칭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17년 동물운송업의 법적 근거가 마련돼 동물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세 1인 사업자가 다수 생겨났으나 영업의 어려움, 수요 불안정 등으로 시장 확대에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플랫폼을 통해 수요 공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이동 사각지대에 있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이동 불편을 해소하려 한다"고 사업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 사업을 준비하고자 작년 3월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 스타트업 '펫미업'을 인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