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슬로프 오르는 전기차···BMW 'iX xDrive50' 등반 영상 공개
상태바
스키장 슬로프 오르는 전기차···BMW 'iX xDrive50' 등반 영상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가 순수 전기차 모델인 iX의 스키장 슬로프 등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이번 도전에 투입된 모델은 사륜구동 'iX xDrive50'이다. 지난달 18일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한 채 영하 14도를 밑도는 강추위 속에서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파크 스키장의 슬로프를 전속력으로 올라간다.
스키장 맨 밑에서 출발한 차량은 900m 길이의 중급 코스와 450m 길이의 중상급 코스를 차례로 주파해 정상에 도달했다.
전체 슬로프의 평균 경사율은 21.2%였다.
해당 차량은 6시간 동안 13차례나 전속력으로 슬로프를 왕복했는데도 배터리 잔량이 5% 남았을 만큼 배터리 성능이 안정적으로 유지됐다.
또 iX는 순수 전기차 특유의 높은 토크 탓에 자세 제어장치(DSC) 완전 해제가 불가능해 눈길 급경사 주행에 불리한 조건이지만, 우수한 모터 제어기술과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화를 이룬 덕분에 도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BMW코리아는 설명했다.
BMW코리아는 "순수 전기차가 스키 슬로프 등반에 성공한 것은 세계 최초"라며 "BMW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기차에서도 가감 없이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BMW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com/bmwkorea/)이나 인스타그램(@bmw_korea)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