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택시 연내 1만대로 확대”
상태바
“전기택시 연내 1만대로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충전기는 3만2천기→4만기로“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 기반 전기택시 이용자를 연내 1만 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일반 중형택시의 프로멤버십 회원까지 전기택시로 전환토록 유도하려는 것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3월 기준 가맹택시 2천 대를 전기택시로 전환했다. 카카오T에 등록된 전기택시 7천여 대의 약 30% 수준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을 통한 전기택시 영업 지원 솔루션 제공, 법인택시 전동화 방안 등도 지속적으로 모색함으로써 정부의 전기차 보급 활성화 정책에 동참할 방침이다.
전기차 배터리 관리와 충전의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GS칼텍스와 전기택시를 구매한 가맹택시 기사들에게 제공 중인 '충전 할인카드 및 충전소 정보'를 확대하고 ▲LG에너지솔루션과 전기택시 배터리 성능 등을 상시 진단할 수 있는 '배터리 관리 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모빌리티는 정부와 공기업, 민간 충전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기차 충전기를 연내 4만 기까지 확충해 연동할 계획이다. 3월 현재 약 3만2천 기의 충전기를 확보해 카카오내비, 카카오 T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향후 ▲충전소 위치까지의 최적 경로 ▲충전기 고장 정보 ▲충전기 예약 등 기능도 순차적으로 선보여 플랫폼을 통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대한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도 높일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전기택시 1대로 년간 10t 수준의 이산화탄소를 감축할 수 있기에 전기차 보급 활성화로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방위적으로 전기차 이용에 필요한 편의성을 높여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