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로 인니 전기차시장 선점
상태바
현대차, 아이오닉5로 인니 전기차시장 선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계약대수 1587대...작년 판매량의 2배 계약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를 내세워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 인니판매법인은 3월 31일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북부 JI엑스포에서 열린 '2022 IIMS 모터쇼'에서 아이오닉5가 처음 공개된 이래 사전 계약 대수가 지난달 27일 기준 1587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인도네시아에서 총 693대의 전기차가 팔린 것을 고려하면 2배가 넘는 수치다.
IIMS 모터쇼는 'GIIAS 모터쇼'와 함께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양대 모터쇼다. 현대차는 이번 모토쇼에서 아이오닉5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전기를 차량 외부로 공급할 수 있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체험하는 행사도 열었다.
아이오닉5는 아세안에서 생산되는 첫 전기차로, 지난 3월 준공된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양산이 시작됐다.
현대차는 지난달 22일 아이오닉5의 가격을 공개하고, 정식계약에도 돌입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를 통해 인도네시아 전기차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시장은 일본차 브랜드의 점유율이 95%에 이르지만 지난해 판매된 전기차 693대 중 87%가 현대차의 아이오닉과 코나일 정도로 전기차 점유율은 현대차가 압도적으로 앞서있다.
또 올해 11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발리 정상회의에서도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이 VIP 차량으로 선정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9월에는 LG 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인도네시아 카라왕 지역에 배터리셀 합작공장을 착공했다"면서 "앞으로도 전 세계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