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글로벌 사업 매출 1조원 목표"
상태바
"2025년 글로벌 사업 매출 1조원 목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 ‘디지털 포워딩 플랫폼 구축 등 추진

종합물류회사인 ㈜한진은 국제 특송과 포워딩(화물운송주선) 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지난해 3755억원 규모인 글로벌 사업 매출을 2025년까지 1조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포워딩 플랫폼 구축 ▲인천공항 GDC(복합물류센터) 인프라 확대를 통한 CBT(Cross Border Trade. 국경 간 거래) 이커머스 물류 강화 ▲글로벌 원클릭 플랫폼 개발 등을 추진한다.
미주법인은 해외배송대행 플랫폼인 이하넥스를 연계해 C2C(개인 간 거래) 사업을 강화한다. 국내 기업의 미국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이커머스 판매 지원을 위한 3자 물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창고를 2배 크기 규모로 확장 이전했다.
중국지역 법인은 동아시아 신규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를 발굴·확대한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지난해 프놈펜 지점을 캄보디아 법인으로 전환한 데 이어 올해는 자카르타 사무소를 인도네시아 법인으로 전환한다. 또 태국과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물류 거점 구축을 계획 중이다.
유럽지역에서는 우즈베키스탄법인과 구주법인 외에 올해 폴란드 영업소를 추가한다.
미래성장전략과 마케팅을 총괄하는 조현민 사장은 글로벌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신사업을 추진한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물류 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하고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스마트 로지스틱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