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결제 교통카드’ 첫 출시
상태바
‘쇼핑 결제 교통카드’ 첫 출시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카모빌리티, ㈜GS리테일과 제휴

캐시비 운영사인 로카모빌리티㈜는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국 IC카드 가맹점(일부 매장 제외)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GS25 편의점에 신규 출시하는 ‘로카모빌리티카드 및 GS킹정카드’는 교통카드(RF 태그 결제)와 일반 카드(IC 삽입 결제) 방식을 통합한 신규 교통카드다.
IC카드 결제 방식을 통해 음식점과 쇼핑,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카드가맹점이라면 어디서나 결제할 수 있는 새로운 교통카드다.
이 카드는 일반 교통카드와 동일하게 편의점 등에서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로카M충전소)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교통카드에서는 불가능했던 분실 시 환불 기능이 추가돼 분실 염려를 덜었다.
로카모빌리티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1000원 구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6월 30일까지 전국 GS25 편의점 소비자가 1000원 할인(4000원→30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 편의점에서 로카모빌리티카드 또는 GS킹정카드를 산 뒤 ‘로카M충전소’ 앱에서 신규 등록하면 충전 쿠폰 1000원을 지급한다.
김형민 로카모빌리티 미래사업본부장은 “해당 카드는 모빌리티 페이먼트 플랫폼 사업의 하나로 기존 교통카드 기능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한 번 충전으로 교통과 일반 유통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신개념 교통카드”라며 “청소년층뿐 아니라 자녀를 위한 용돈 카드, 재테크와 계획적인 소비에 관심 많은 20~40대 층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카M충전소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용처와 사용방법은 캐시비 홈페이지(www.cashbee.co.kr) 또는 로카M충전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