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럭키패스 H' 2종류 출시
상태바
현대차, '럭키패스 H' 2종류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현대차는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럭키패스 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럭키패스 H는 매달 일정 비용을 내면 약정한 충전량 한도 내에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은 구독료와 약정량에 따라 '럭키패스 H 그린 +'(월 구독료 3만원·월 약정량 1천200kwh), '럭키패스 H 라이트 +'(월 구독료 1만5천원·월 약정량 400kwh) 등 2가지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행거리 기준으로는 럭키패스 H 그린 +는 연 주행거리 7만2천km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럭키 패스 H 라이트 +의 할인 적용 주행거리는 2만4천km다.
현대차는 제휴사인 에스트래픽의 급속 충전기 이용 시 충전 요금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전력과 환경부의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각각 20%와 5% 할인이 적용된다.
에스트래픽과 한국전력의 완속 충전기 이용 시에는 약정량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충전 요금의 10%가 할인된다.
현대차는 럭키패스 H 그린 + 요금제로 에스트래픽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구독료 포함 연 최대 186만원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했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마이현대(myHyundai)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입한 후 구독형 충전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출시를 통해 충전 요금을 절감하고, 전기차 시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