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국제선 운항 28일 재개
상태바
대구공항 국제선 운항 28일 재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웨이항공, 다낭 시작으로 방콕·세부 운항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운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2년 3개월만에 정상적으로 재개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8일 대구∼다낭 노선 운항을 시작해 다음 달까지 25일까지 주 2회씩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달 26일부터는 이 노선 운항 횟수를 주 4회로 늘린다.
대구공항 국제선 정상 운항은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한 무렵인 2020년 2월 27일을 끝으로 처음이다.
그동안 대구∼연길 노선이 운항되기도 했지만 이는 출발편에 그쳤다. 검역 문제로 도착편이 인천공항으로 일원화됐기 때문이다.
티웨이항공은 대구∼다낭 노선 외에 다음 달 23일 대구∼방콕, 같은 달 25일 대구∼세부 노선 운항도 재개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유류할증료 인상,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등으로 여행 부담이 커 여전히 고객 모집이 쉽지 않다"면서도 "다음 달 예정된 노선 운항을 현재로선 그대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애초 티웨이항공은 대구∼방콕 노선 운항을 오는 29일 재개하기로 했다가 연기했기에 추후 상황에 따라 운항 계획이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국제선 운항을 앞두고 대구공항은 탑승객을 맞을 준비에 나섰다.
대구공항 관계자는 "국제선 운항에 차질이 없도록 시설 등 운영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과 계약 종료로 닫았던 면세점도 다낭 노선 운항에 맞춰 다시 열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