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포뮬러 E' 서울 대회 출전한 경주용 차량 국내 운송 지원
상태바
DHL, '포뮬러 E' 서울 대회 출전한 경주용 차량 국내 운송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배송차는 전기차로 교체”

DHL은 지난 13∼14일 서울에서 열린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맞춤형 복합 운송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DHL코리아는 포뮬러 E 대회가 열린 서울 잠실운동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경주 차량 운송 과정 등을 소개했다.
DHL 글로벌포워딩은 이번 서울 대회를 위해 경주용 차량 23대를 포함해 차량 27대를 이달 3∼5일 전세기 3대를 활용해 영국에서 순차적으로 한국으로 들여왔다.
차량과 각종 장비는 맞춤형으로 포장했고 11t(톤) 트럭 35대를 이용해 대회 장소인 잠실까지 운송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통관과 하역, 국내 배송, 100t 크레인과 지게차 등 중장비 지원 등 운송 과정 전반 역시 DHL이 책임졌다.
DHL글로벌포워딩이 운송한 화물은 대회 경주용 차량과 배터리, 충전설비, 이동식 전력 공급장치, 방송 장비 등 총 415t(톤) 규모다.
DHL코리아는 대회 기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 부스를 운영하며 포뮬러 E 운송 과정을 소개했다.
송석표 DHL 글로벌 포워딩 코리아 대표는 "DHL 글로벌 포워딩은 포뮬러 E 시즌 출발지부터 마지막 목적지에 이르기까지 운송 과정 전반을 도맡아왔다"면서 "이 과정에서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DHL 모터스포츠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항공·해상 화물과 여러 부가 서비스 지원을 위해 현지 규정을 준수하며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DHL코리아는 자사의 배송차를 2030년까지 100% 전기차로 교체하겠다고 밝혔다.
DHL코리아는 2018년 초소형 전기차 3대를 도입해 서울 도심에서 서류 등 경량 화물을 배송하는 데 사용했다. 지난해에는 1t 전기 배송차 45대를 도입했고 올해 1분기에는 56대를 추가 도입해 연말까지 21%까지 전기 배송차 비율을 확대한다.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새로 교체하는 모든 배송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