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방, ‘2022서울안전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소방, ‘2022서울안전한마당’ 개최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안전체험·공연 등

서울시는 9월 22~24일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시민의 행복을 지키는 약속, ‘안전 서울’이라는 슬로건으로 ‘2022 서울안전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안전한마당은 2007년 시작해 올해 16번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문화행사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년은 온라인으로 대체됐으며,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다.

올해 행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확산의 장’이라는 주제로 73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화재, 생활, 교통, 미래, 어울림 등 5개 분야 77개로 분야별 안전수칙과 정보를 체험할 수 있다.

5개 유형별 프로그램은 ▲화재 안전 11개(위기탈출 완강기 체험, 쉽게 배우는 소화기 등) ▲미래 안전 9개(드론으로 생명 구하기, 웨어러블 로봇 소개, AI 스피커 체험 등) ▲생활 안전 24개(가족과 함께, 가스안전!,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지진 안전체험 등) ▲교통안전 14개(항공기 안전체험교실, 차량 전복사고 체험, 지하철 VR 대피체험 등) ▲어울림 19개(안전배지 만들기, 안전NFT 발급, 인공지능 모션 인식 댄스게임 등) 등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로봇, NFT 등을 적용한 행사로 볼거리와 함께 미래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최태영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다양한 안전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안전한마당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문화가 한층 더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