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국토부,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온라인으로

 

국토교통부가 물류 분야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한 '물류산업 청년채용박람회'를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람회는 국내 주요 일반 물류기업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새싹 기업(스타트업)은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2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구직자는 19일부터 채용박람회 누리집(www.logisticsjob.net)에서 관심 있는 기업을 찾아 화상 면접 또는 온라인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새싹기업은 다음달 24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박람회에서는 물류 분야 취업 전문가가 구직자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행사 전에 온라인으로 컨설팅해주고, 제출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합격률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주는 '온라인 취업서류 컨설팅 및 사전 매칭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기업의 효율적인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인재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 인사 담당자가 구직자들의 이력 사항을 검토한 후 적합한 인재가 있으면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근오 국토부 물류정책과장은 "물류 분야 인적 자원은 산업 발전의 필수 요소"라며 "이번 채용박람회가 기업에는 인적 경쟁력을, 구직자에게는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