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강원 홍천·전북 군산에 대규모 숲 조성해 “CO2 흡수”
상태바
현대차, 강원 홍천·전북 군산에 대규모 숲 조성해 “CO2 흡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강원도 홍천과 전라북도 군산에서 대규모 숲 조성에 나섰다.
현대차는 올해 4분기 강원 홍천군 내면에 1만6천㎡ 규모의 숲을 새롭게 만들고, 전북 군산시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는 이달 말까지 3백㎡ 면적의 자생정원을 추가로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현대차의 숲 조성 프로젝트인 '아이오닉 포레스트'의 일환으로, 나무 심기 전문 소셜벤처인 '트리플래닛'이 함께한다.
홍천에 새롭게 조성되는 현대차의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3천 그루의 구상나무와 2천500 그루의 아까시나무·물푸레나무로 구성된다.
현대차는 멸종위기종인 구상나무와 꿀벌의 먹잇감인 아까시나무, 산불 피해에 강한 물푸레나무가 생물다양성 보전과 산불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차는 작년 군산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 2만㎡ 규모로 조성한 아이오닉 포레스트도 확장한다.
현대차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인근 몽돌해변에 동백나무, 산수국 등 나무 500그루, 비비추·털머위 등 식물 850본으로 이뤄진 자생정원을 이달 말까지 만든다. 정원 조성에는 트리플래닛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임직원, 신시도 인근 초등학생이 함께한다.
홍천과 군산의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이 완료되면 총 3만6천㎡의 땅에 1만2천 그루의 나무가 심어진 숲이 탄생한다.
현대차는 조성된 숲이 연간 85t(톤)의 이산화탄소와 250㎏의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6천여 명이 숨 쉴 수 있는 산소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차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방문객 중 장애인과 노약자에게만 제공됐던 숲 해설 프로그램도 모든 방문객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프로그램은 현대차의 전기차인 아이오닉 5를 타고 숲 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휴양림 내 순환로를 탐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포레스트는 고객과 지역사회와 함께 운영하는 현대차의 대표 친환경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