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추천 1위는 ‘팰리세이드’
상태바
‘차박’ 추천 1위는 ‘팰리세이드’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카 설문조사...2위 '쉐보레 트레버스'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차박에 가장 적합한 차량’ 추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54.8%로 과반을 차지한 팰리세이드는 대형 SUV로 4인 가족이 머물기에 충분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차량 내부에 2개의 12V 파워 아울렛과 USB 충전 포트가 있어 각종 전자기기 충전도 가능하며, 옵션사항으로 2·3열 좌석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전동식 버튼도 갖추고 있는 등 차박은 물론 일상용으로도 역시 장점이 많다는 응답이 이어졌다.
2위 역시 대형 SUV인 ‘쉐보레 트래버스’를 꼽았다. 응답자의 19%가 지지한 트래버스는 ‘차박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으며 차박 마니아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이어 1~2인 소규모 차박 수요를 겨냥한 ‘기아 레이’가 14.1%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9.5%로 4위에 이름을 올린 ‘쉐보레 올란도’ 역시 차박에 적합한 모델로 많은 추천을 받았다. 지난 2018년 단종됐음에도 중고차 시장에서 캠핑용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케이카 관계자는 전했다. 
이밖에도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르노 QM5 등도 역시 별도 작업 없이 평탄화가 가능해 차박에 적합한 모델로 추천을 받았다. 또 기아 카니발이나 현대 스타리아와 맥스크루즈, 기아 모하비, 쌍용 코란도 스포츠, 포드 익스플로러 등 대형 RV, SUV 차량들 역시 넓은 공간과 다양한 편의성으로 차박에 적합한 모델로 추천을 받았다. 이외에 캠핑 모드를 지원하는 테슬라 차량들을 비롯해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등 차량 내에서 전기 사용이 편리한 전기차들을 꼽는 의견들도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