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 산기협 기술경영인상 수상
상태바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 산기협 기술경영인상 수상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전기차 경쟁력에 기여

㈜쎄보모빌리티는 ㈜캠시스 대표를 함께 맡고 있는 박영태 대표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최한 ‘제26회 산기협 기술경영인상’에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기협은 기술경영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기술혁신에 앞선 경영인이 우대받는 경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기술경영인상’을 제정해 1997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제1회 기술개발인의 날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올해 ‘기술경영인상’ 수상은 대기업 최고기술책임자(CTO),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중소기업 연구소장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중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상은 기술우위 경영을 통해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경영자에게 주어졌다.
쎄보모빌리티에 따르면 박영태 대표는 캠시스의 자회사 쎄보모빌리티를 통한 초소형 전기차, 캠시스의 주요 사업 영역인 카메라 모듈, 초음파 지문인식센서에 대한 기술 개발을 주도해 매출 증가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사업 기반을 착실히 다져왔다.
또 세 가지 사업 영역 모두에서 기술의 자립화를 이뤘다.
특히 중견중소기업 중심의 e-모빌리티 시장에서 기술 표준 마련, 규제 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했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전라남도 영광군에 쎄보모빌리티 본사와 경기도 안성시에 쎄보모빌리티 AS·물류센터를 세워 인재도 활발히 채용하는 등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점도 인정받았다.
박영태 대표는 “경영환경과 기술환경 자체가 대기업보다 취약한 중견·중소기업이기에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항상 고심하고 있다”며 “카메라모듈 분야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퍼스널 모빌리티와 생체인식 분야 관련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