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시그넷, 美 최초 350㎾급 초급속 충전기 생산
상태바
SK시그넷, 美 최초 350㎾급 초급속 충전기 생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분기 가동 "미 전기차 시대 앞당길 것"

SK시그넷이 미국 최초로 350㎾급 이상의 초급속 충전기 제품 생산·조립에 나선다.
SK시그넷은 미국 텍사스주 플레이노시에 설립될 전기차 충전기 공장 주력 제품을 350㎾급 이상 초급속 충전기<사진>로 정하고 내년 2분기 안에 생산 가동한다고 밝혔다.
SK시그넷의 350㎾급 충전기는 미국 내에서 생산·조립된 최초의 초급속 충전기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앞서 SK시그넷은 지난달 연간 1만기 이상 초급속 충전기 생산력을 갖춘 미국 공장 설립을 위해 1500만달러(206억원)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SK시그넷은 향후 플레이노시와 긴밀히 협업해 인력 채용 등 실무 절차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존 먼스 플레이노 시장은 "SK시그넷 공장 설립을 환영하며, 혁신 기술은 플레이노시의 비즈니스 환경과 잘 맞는 선택"이라며 "SK시그넷과 같은 세계적 기업들을 유치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플레이노 공장 구축으로 바이든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특별법(NEVI)에 따른 보조금 수혜 기회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고 SK시그넷은 설명했다.
미국 내에서 생산되는 350㎾급 초급속 충전기 제품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 이비고(EVgo) 등 SK시그넷의 주요 고객사와 자동차 브랜드 등 다양한 충전소 사업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신정호 SK시그넷 대표는 "넷제로 달성을 위해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려면 편리한 충전 경험이 필수"라며 "새로운 텍사스 공장은 어떠한 차량도 충전할 수 있는 호환성을 가진 제품과 빠르고 안전한 충전 솔루션으로 미국 내 전기차 시대를 실질적으로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