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라스트마일 운송 플랫폼 구축
상태바
티맵-롯데글로벌로지스, 택배·라스트마일 운송 플랫폼 구축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들마일 협업 이어..."물류혁신 가속화 기대"

티맵모빌리티와 롯데글로벌로지스가 미들마일 플랫폼 연계를 시작으로 신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티맵모빌리티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물류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택배, SCM(3PL 서비스), 육상운송, 항만운영, 해상운송, 항공운송 등 국내외 물류서비스뿐 아니라 물류 간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물류기업이다.

양사는 롯데글로벌로지스가 30년 이상 쌓아온 물류 경험과 티맵모빌리티가 가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물류시장에 혁신을 주도한다는 목표다.

양사는 우선 미들마일 운송 분야에서 협력한다.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을 실시간 책정할 수 있는 ‘다이나믹 프라이싱(dynamic pricing)’,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활용해 미들마일 배차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저렴하고 신속한 운송 서비스를 연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라스트마일 분야에서는 TMAP 플랫폼을 활용한 주문 접수나 다양한 배송 모델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사의 데이터를 활용한 신규서비스 개발에도 협업하기로 했다.

양성우 티맵모빌리티 CBO는 “이번 협약은 오랜 물류 경험과 풍부한 인프라를 가진 종합물류기업과, 다양한 데이터와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가진 플랫폼 기업 간 협력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양사의 협력을 시작으로 물류 시장의 혁신이 가속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