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롤링랩’ 개발스토리 영상 공개
상태바
현대차, ‘롤링랩’ 개발스토리 영상 공개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통해

현대차는 유튜브 채널에 고성능 브랜드 N의 구체적인 전동화 기술을 담은 ‘롤링랩’ 개발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움직이는 연구소’로 불리는 롤링랩 개발과정을 담고 있다.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 받은 고성능 기술들을 양산모델에 반영하기에 앞서 연구개발 및 검증하는 차량이다.
이번 영상은 RN22e, N Vision 74 개발과정을 공개해 N브랜드가 선보일 고성능 자동차의 미래를 전달한다.
영상에 공개된 롤링랩 'RN22e'는 N 브랜드의 첫번째 E-GMP(현대차 전용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고성능 차량이다.
RN22e를 통해 선행기술을 시험하고 검증해 곧 나올 전동화 N 양산차량에 대한 가능성을 영상에서 보여준다.
이어 등장한 'N Vision 74'는 최초의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으로, N 브랜드의 중장기적 비전을 보여준다. 1974년에 공개된 포니 쿠페 콘셉트를 계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영상에는 아이오닉 5 N의 주행 모습도 세계 최초로 등장한다. 약 3초간 롤링랩과 나란히 달리는 아이오닉 5 N은 전용 위장막으로 덮여 있었다.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 틸바텐베르크 상무는 “N 브랜드는 가장 빠르게 진화하는 고성능 브랜드”라며 "전동화 비전 계획에 따라 모든 일정을 체계적으로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