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글로벌모터스 ‘품질경영 대상’ 수상
상태바
광주글로벌모터스 ‘품질경영 대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품질 합격률 99.8%…업계 최고 수준 입증

【광주】 광주글로벌모터스(이하 GGM)가 국내 산업계와 정부로부터 신뢰받고 세계시장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품질경영 대상은 ‘전략적 품질경영 계획 및 성과’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품질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및 개선으로 우수한 품질수준을 달성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 시상한다.
GGM이 지난 1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품질경영 대상 시상식〈사진〉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것은 회사 설립 3년, 자동차 생산 1년여 만에 거둔 성과로 자동차 업계는 물론 경제계에서도 깜짝 놀랄 만한 일로 평가받는다.
특히 GGM이 품질경영 대상을 수상한 것은 자동차 생산 관련 분야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품질을 확보했음을 인정받은 것으로 지난 7월 26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데 이은 쾌거로 평가받고 있다.
GGM은 올해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등 3개 분야 모두에서 인증을 받고, 품질경영 대상까지 수상함으로써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
GGM이 이번에 품질경영 대상을 받은 것은 생산관리와 품질관리 등을 통해 전 분야에서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 요구 수준까지 도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박광태 대표이사는 “안전을 바탕으로 상생을 실천하고 최고 품질을 확보해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에 이어 이번에 품질경영 대상까지 받은 것은 모든 임직원이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대상을 결정해준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에 감사하며 이를 계기로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의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