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화물연대 파업 민관합동 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광주시, 화물연대 파업 민관합동 대책회의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상의·화물협회 등 참여…피해상황 점검·대응계획 논의

【광주】 광주광역시는 지난 6일 시청에서 문영훈 행정부시장 주재로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 장기화에 따른 민관합동 회의’를 열어 대응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상공회의소, 광주화물협회, 광주개별화물협회, 5개 자치구, 광주경찰청 등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화물연대 운송거부에 따른 물류 피해상황과 대체 운송수단, 대응계획 등을 점검했다〈사진〉.

시는 이날 도시철도 2호선, 무등경기장 리모델링 사업 등 공사현장과 기아자동차, 금호타이어 등 지역 주요 사업장의 피해상황을 점검했다.

점검 결과, 원재료인 시멘트가 공급되지 않아 레미콘 생산이 중단돼 건설현장의 셧다운이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인 관계로 관급공사 사업장의 레미콘 타설을 멈추고 민간사업장을 우선 지원토록 했다.

또 지역 최대 사업자인 기아자동차는 하루 2000대의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나 카 캐리어가 멈추면서 탁송 문제와 적치장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250여 협력업체 생산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 밖에 금호타이어, 수소충전소, 주유소, 광주글로벌모터스, 코카콜라, OB맥주 등도 파업이 장기화되면 생산현장은 물론 시민생활에 직접적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시는 기업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화물연대 파업 애로 상담창구’를 운영, 기업의 피해와 애로사항을 접수받을 계획이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화물운송 거부 장기화로 물류 차질에 따른 피해가 계속 늘어나는 등 안타까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며 “업무개시명령 이행을 위한 조치, 비상수송 지원 등 대응 방안을 총동원해 업계 피해와 시민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