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출발 고속·시외버스 확대
상태바
서울 출발 고속·시외버스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설 연휴기간…하루 8만명 수송

서울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의 귀성·귀경을 돕기 위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고속·시외버스 운행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시내 고속버스터미널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센트럴시티터미널·동서울터미널·서울남부터미널·상봉터미널 등 5개다.

증차 운행은 연휴 3일 전인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시행된다. 운행 대수는 평시보다 20% 늘어난 2천593대, 운행 횟수는 21% 증가한 하루 704회, 수송 인원은 36% 많은 8만204명이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동 자제를 권고했던 지난해와 달리 승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난해 설 연휴 대비 수송 인원을 23% 늘렸다.

또 코로나19에도 안전하게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게 방역·시설 점검을 강화한다.

매표소, 대합실, 화장실 등 각 시설 상태와 이용객들의 마스크 착용 등 생활 방역 현황을 살피고 시설물과 포장 파손 여부, 안전시설 상태 등을 점검한다.

연휴 전에는 5개 터미널에서 자치구와 함께 시설 안전 점검을 하고, 연휴 기간에는 귀성길 모니터링을 위한 교통상황실을 운영한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예년보다 이른 설 명절을 맞아 활발한 지역 이동이 예상된다"며 "버스를 이용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생활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