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당일 22일 오전 11시∼오후 9시 정체"
상태바
"설 당일 22일 오전 11시∼오후 9시 정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올림픽대로 등 주요 도로 정체 피크 예상

서울시는 올해 설 연휴가 짧아 설 당일인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께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주요 정체 예상 구간은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서부간선로, 분당수서로, 동부간선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이다.

설 연휴 첫날(21일)은 오후부터 경부고속도로 서초IC∼양재IC, 분당수서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내·외선), 서해안 고속도로 등에서 일부 정체가 발생하지만, 서울 전역 대부분에서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설 다음 날인 2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부 구간 정체가 발생했다가 풀릴 것으로 내다봤다.

시는 설 명절 이동할 때는 교통정보시스템인 '토피스'(TOPIS)를 활용해달라고 안내했다. 토피스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지능형 교통 시스템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24시간 제공한다.

특히 폐쇄회로(CC)TV 영상을 통해 실시간 도로 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 막힐 것으로 예상되는 구간을 피해서 이동할 지점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안전한 귀경길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정보 제공, 도로 소통 모니터링 등 대(對) 시민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이동 시 사전에 교통 정보를 확인해 혼잡 시간대를 피하고 안전 운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